본문 바로가기

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| 운영 시간 | 상담원연결 | 보험ARS

Trend Picks 2024. 6. 17.

우체국보험 상품을 사용하다보면 고객센터의 문의해야할 일이 생기는데요,

고객센터는 다양한 보험 관련 문의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하게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이번 글에서는 고객센터의 운영시간, 전화번호, 위치,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안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.

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.

우체국보험 고객센터 👈

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❘ 운영 시간 ❘ 상담원연결 ❘ 보험ARS

 

우체국 고객센터 전화번호

📞 국내 전화번호

  • 1599-0100 (발신자 부담)
  • 042-336-6898 (발신자 부담)

📞 해외 전화번호

  • +82-42-336-6898 (발신자 부담)

우체국보험 고객센터에서는 보험 가입 상담, 보험금 청구, 계약 대출, 보험료 납부 안내, 주소 변경, 증권 재발행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우체국 고객센터 전화를 하기 전에 자주 하는 질문을 통해 미리 문제를 해결 하실 수 있으니 먼저 검색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
자주하는 질문 확인 👈

우체국 고객센터 이용시간

상담원 서비스 시간

  • 평일: 09:00 ~ 18:00
  • 주말 및 공휴일: 09:00 ~ 18:00 (분실 및 사고 접수만 가능, 보험 업무는 휴무)

사용 문의 요령

📞 이용 관련 전화번호 (발신자 부담)

  • 각종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: 1599-0100, 042-336-6898
  • 인터넷뱅킹 거래 중 오류: 1599-0100, 042-336-6898
  • 인증서 관련: 한국정보인증 (1577-8787)
  • 보안모듈 다운로드 : 소프트포럼㈜ (1644-4128)

고객센터 전화번호 외 인터넷 예약 상담 / 이메일 상담도 가능하니 혹시라도 통화가 어려우실 때는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인터넷예약 / 이메일 상담 👈

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

구분 코드 서비스 이용시간
보험 01 환급금 대출 평일 09:00 ~ 18:00
보험 02 보험료 납입·자동이체·증명서 고객정보 변경 평일 09:00 ~ 18:00
보험 03 수술·입원·실손보험금 평일 09:00 ~ 18:00
보험 04 연금·보험 실효부활·계약사항 평일 09:00 ~ 18:00
보험 05 해약·만기·배당금·휴면보험금 평일 09:00 ~ 18:00
보험 18:00시 이후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원에게 연결 (토요일, 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) 평일 18:00 이후

제공서비스

📞 인바운드

  • 가입문의, 대출 및 세제관련, 계약사항, 생존보험금, 사고보험금, 불편사항 문의, 폰뱅킹(ARS) 보험문의, 인터넷거래문의, 인터넷 게시판 답변 등

📞 아웃바운드

  • 해피콜(3대기본 지키기 확인), 땡스콜(가입감사 인사), 보험관리사 방문 요청 안내 등

우체국 보험 ARS 이용안내

📞 보험 ARS 전화번호

  • 국내: 1599-0100
  • 해외: +82-42-336-6898

서비스 이용 시간

  • ARS 서비스: 05:00 ~ 익일 04:00
  • 상담원 연결: 평일 09:00 ~ 18:00

ARS 이용안내

  1. 1599-0100으로 전화합니다.
  2. 처리할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.
  3. 필요시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
ARS 주요 서비스 번호 확인 👈

상담사 연결 (통화 연결 후 0번)

  • 0→1 : 환급금대출 상담
  • 0→2 ; 보험료 납입·자동이체·고객정보 변경 상담
  • 0→3 : 수술·입원·실손 보험금 상담
  • 0→4 : 연금·보험 실효부활·계약사항 상담
  • 0→5 : 해약·만기·연금·배당금·휴면보험금 및 기타상담
  • 0→6 : 각종 증명서 및 구비서류 안내상담
  • 0→8 : 내부직원 연결
  • 0→9 : ARS서비스
  • 0→* : 다시듣기
  • 0→# : 이전메뉴 이동

FAQ

Q1: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고객센터 상담원 서비스는 평일 09:00 ~ 18:00까지 운영되며, 주말 및 공휴일에는 분실 및 사고 접수만 가능합니다. ARS 셀프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.

Q2: 보험금 청구 전용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?
보험금 청구 전용 전화번호는 1599-0100 또는 042-336-6898입니다.

Q3: 해외에서 우체국보험 고객센터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해외에서는 +82-42-336-6898로 전화하시면 됩니다.

Q4: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로는 챗봇 상담, 홈페이지 게시판 상담, Fax 상담, 그리고 장애인 전용 전화 상담이 제공됩니다.

Q5: 우체국보험 ARS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?
ARS 서비스 이용 시 통화료가 부과되며,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댓글